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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종합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 시동개시2018-01-03 08:47:12
카테고리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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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PlayX4 보도자료_종합게임쇼 ‘플레이엑스포’ 2018년 시동개시.hwp (14.5KB)

종합게임쇼 플레이엑스포’ 2018년 시동개시

 

- 참가업체 접수 신청 개시. 역대 최대 규모 전망

- 중소 게임기업 지원 프로그램 다수 마련. 게임산업 생태계 강화에 전력

 

내년 10주년을 맞는 종합게임쇼 플레이엑스포’(PlayX4)2018년 행사를 위하여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2018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종합게임쇼로 20185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 된다.

2018년으로 10회를 맞이하는 종합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는 현재 참가업체 조기 신청 접수가 진행 중이다. 조기 신청 프로그램은 내년 131일까지 운영되며 참여하는 업체에게는 조기신청 할인(B2C 10%, B2B 50%) 혜택이 제공된다.

 

2018 플레이엑스포는 양적·질적 측면에서 기존 행사를 능가할 전망이다. 올해 참가한 업체뿐 아니라 VR, 콘솔업체 등 총 650개사가 참가 할 것으로 추산되어 23개국 541개 업체가 참가한 2017 플레이엑스포 보다 한층 더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18 플레이엑스포는 중소게임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문재인 정부의 상생기조에 보폭을 맞춘다고 한다.

 

일반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는 B2C는 참가업체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참가업체의 게임 및 전시품을 취재하고 관련 기사를 배포하여 게임전문매체 및 주요 온라인미디어에 기사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유명 게임전문 스트리머를 초청하여 참가업체 게임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영상을 생중계하여 최대한 많은 유저가 플레이엑스포의 게임을 간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B2B수출상담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B2C참가업체에는 B2B수출상담회 비즈매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국내외 퍼블리셔와 투자자가 참여하는 B2B는 중소게임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게임과 제품홍보를 위한 부스와 행사장 내 별도로 마련된 게임 소개존을 지원하여 바이어가 게임영상 및 정보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홍보로 호평을 얻은 B2B미디어박스는 더 많은 게임기업이 노출 기회를 얻도록 확대 강화된다.

그리고 조기 신청한 개발사 중 선정된 업체는 참가 해외 바이어에게 사전에 레터를 제작, 발송하여 사전 홍보도 지원한다.

 

경기도 콘텐츠산업과 안동광 과장은 내년 10주년을 맞는 플레이엑스포 행사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플레이엑스포를 통하여 게임산업의 생태계가 강화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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