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HOME / 센터소식
글보기
제목G-NEXT 게임사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2018-03-13 09:55:07
카테고리보도자료
작성자
첨부파일20180313 G-NEXT사업설명회(도, 공동배포).hwp (1.66MB)

G-NEXT 게임사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주요 내용>

2018320,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G-NEXT 사업설명회 개최

2018G-NEXT 지원사업 시기, 내용 공개

글로벌시장진출지원, 게임창조오디션 등으로 2017203개 기업 지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은 오는 320(), 도내 중소게임사와 게임스타트업, 인디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2018G-NEXT 게임사 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진행된다.

도는 설명회를 통하여 수도권 최대 게임쇼인 플레이엑스포(playX4)와 게임스타트업의 등용문 게임창조오디션, 개발부터 창업까지 경기게임아카데미, 경기도 게임을 세계에 소개하는 글로벌시장 진출 지원, 그래픽을 넘어 사운드와 이펙트까지 지원할 예정인 게임 개발 리소스 지원, 웹툰IP와 글로벌 플랫폼, VR 기반 제작을 돕는 IP 플랫폼 제작 지원 등 G-NEXT2018년 게임사 지원사업 진행계획과 참가 방법 등을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사업설명회 직후 질의응답을 통하여 지원사업에 대한 개발사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원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여 더욱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는 지난해 203개 게임사를 지원하였고 16년부터 누적 400여개의 게임사를 지원하였다. 올해도 200여개 도내 게임기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해외 거점에서 게임관계자를 초청하여 IP피칭과 투자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현지 활로 개척한다. 더하여 시행착오의 데이터로 성공의 인사이트를 제시할 수 있는 자료를 구축하여 도내 기업의 성공을 위한 후방지원까지 병행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세계적인 게임 엔진 기업, 유니티의 전문가(에반젤리스트)를 연사로 초청하여 게임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개발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세미나도 포함하고 있다. G-NEXT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G-NEXT 홈페이지(https://gnext.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안동광 경기도콘텐츠산업과장은 경기도는 지난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하여 203개 기업을 지원하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게임개발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경기도 게임산업을 중흥시키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