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HOME / 사업공고 / 사업공고
글보기
제목[~9.15] 챌린지마켓 태국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공고2019-08-17 19:20:53
작성자
첨부파일(참가신청서)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태국).hwp (28.5KB)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태국)참가기업 모집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태국)에 참가할 경기도 내 게임 관련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모집개요

사 업 명 :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 (태국)

모집대상 : 태국 마켓 진출을 계획 중인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모집규모 : 5개사 내외

모집기간 : 2019. 8. 19.() ~ . 15.() 24:00 (28일간)

지원사항 : 프로그램 참가에 따른 1:1 비즈매칭, 통역, 홍보 지원

항공 / 숙박비용 지원 (11인 한정) 참가업체별 12인까지 참가가능

업체부담 : 지원대상자 1인 외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홍보자료, 기타 경비 등

 

<프로그램 세부내용>

 

 

 

o 태국 내 현지 체류 기반의 마켓진출 판로개척 프로그램 운영

- FGT(Focus Group Test) : 현지 일반인(게이머) 대상의 그룹 테스트 진행

- IR 피칭 : 현지 퍼블리셔 대상의 IR 피칭 진행 기업별 영문 IR 자료 제작 지원 (사전)

- 바이어 상담회 : 현지 바이어 대상의 1:1 상담진행 (소규모)

- 전문가 세미나 : 해당/인접국가의 마켓분석 및 진출전략 강의

- 현지 기업방문 : 태국 퍼블리셔 등 (미정)

 

o 운영일정() : 날짜 미정 (10.21.~25. / 예정) 10월 초 참가사 대상의 사전 OT 진행 예정

구 분

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오 전

태국 도착

전문가 세미나

IR피칭

업체방문

(3개사)

* 미팅 / 내부 세미나

태국출발

오 후

현지 간담회

FGT

수출상담회

 

<태국 마켓개요>

 

 

(발췌 : KOTRA 2019 국별 진출전략-태국)

- 주요지표 : 인구 69.25백만명, 명목 GDP 524.3십억달러(1인당 명목 GDP 7,570달러)

- 시장환경 : 1. 아세안 2위 경제대국으로, 인도차이나 바트화 경제권의 중심국가임.

2. 게임시장 규모는 69200만 달러 (전 세계 20)

참고) 기타 아세안 국가 순위 : 태국 (16/1,130M), 말레이시아(21), 베트남(28)

3. 온라인 인구는 38백만명임. 모바일 게임인구는 2021년까지 증가할 예정임.

남성이 많이 이용하며, 25~34세 사이의 남성 이용자수가 가장 많음.

신청방법

신청대상 :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5개사

신청기간 : 2019. 8. 19.() ~ . 15.() 24:00 (28일간)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https://export.gcon.or.kr/bms/)

제출서류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기업회원 가입신청 및 승인완료 후 사업신청가능

구 분

제출서류

제출방법

필 수

1. 지원사업신청서

시스템 작성

지원사업신청서는 하단의 평가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필수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서

3. 사업자등록증

4. 추가신청서 (한글파일)

시스템 첨부파일로 업로드

공고문 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

3MB 이상일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제출

5 게임소개서 및 게임시연영상

선정 및 발표

심사일시 : 2019. 9. 18.() 14:00 (예정)

선정방법 : 제출서류 기반의 PT심사   지원기업별 심사장소시간  개별안내

- 심사결과에 따른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

- 심사위원 합산평균 70점 미만은 탈락처리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미달할 시에도, 해당함.

-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평가항목 : 3개 항목 (프로그램 참가계획 콘텐츠 경쟁력 해당마켓 진출적합성)

평가항목

세부내용

배 점

프로그램

참가계획

프로그램 참가 목표와 방향의 적정성

5

20

신청서 및 참가계획 작성의 충실도

5

프로그램 세부활동 계획(비즈니스 미팅 등)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10

콘텐츠

경쟁력

참가사의 기업건전성 (전년도 매출규모, 재무상태 등)

5

30

참가사의 콘텐츠 개발역량 / 콘텐츠서비스실적 (주요 수출실적 등)

10

참가 콘텐츠의 게임성 (기획력, 유저 흡인력, 완성도)

15

해당 마켓 진출적합성

참가사 및 참가 콘텐츠의 태국 시장 이해도

10

50

태국 마켓 진출계획의 구체성 및 적극성

15

참가 콘텐츠의 태국 마켓 진출 적합성

25

* 가산항목

PlayX4 (구 굿게임쇼) 참가이력에 따른 가산점 부여

5점 이내 (별도)

(3회 이상 : 5, 2: 4, 1: 3)

100

결과발표 : 2019. . 19. ()(예정)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공고

 

기타사항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완료된 후, 신청기업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및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완료된 일체의 서류 및 물품은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본 프로그램 참가 지원을 받은 이후, 진흥원이 요청하는 관련 성과 보고서, 설문 조사, 실적 제출 등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차후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참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 의 처

담당자 : 게임산업팀 최가은 매니저 (gaeunc24@gcon.or.kr / 031-776-4785)

 

2019. 8. 19.

 

()경기콘텐츠진흥원장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