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기업 모집]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셀프 퍼블리싱) 시행 공고
(재)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는 동남아시아 게임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경기도 내 모바일/PC 게임 콘텐츠의 성공적인 퍼블리싱을 지원하고자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 사업을 진행합니다. 다음과 같이 지원기업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니, 뜻 있는 게임업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사업개요 ○ 사 업 명 :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 ○ 지원대상 :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 10개사 내외 ○ 지원내용 : 도내 모바일/PC 게임 콘텐츠의 셀프 퍼블리싱 ○ 지원자격 : 2019.1월까지 상용화 빌드 제작이 가능한 수준의 콘텐츠 보유 ○ 지원기간 : 2018.6. ~ 2019.2.28. (약 8개월)
□ 신청자격 ○ 경기도 소재 모바일/PC 게임 개발사 – 사업기간 내 상용화가 가능한 게임 보유 – 게임에 관한 세부 기획서 보유 ○ 신청 제외 대상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 등으로 인해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참여 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 신청일 현재 진흥원 관련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 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 동일한 프로젝트로 정부 또는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에 기선정 되었거나 선정되어 수행예정인 경우
□ 셀프 퍼블리싱 지원 항목 구 분 | 세 부 내 용 | 셀프 퍼블리싱 지원 (업체당 5,100만원 이하) | 게임 현지화 작업 및 지원 | ㅇ 현지 맞춤형 번역 지원 - 각 게임별 영어 번역 - 진출 희망 국가 대상 언어 번역 - CS, 마케팅, 홍보 등에 필요한 운영 업무 일체 번역 ㅇ 사전 시장 반응 조사를 위한 현지 FGT(CBT) 진행 - 2주(최대 1개월) 운영 - 유저 피드백 및 리뷰, 설문조사 취합 및 전달 ㅇ 권역별⋅국가별 맞춤형 현지화 테스트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지 기기, 통신망, 언어, 게임성 테스트 지원 - 해외 게임 커뮤니티, 현지 전문가 등을 통한 테스트 실시 - 국가별 빌링 프로모션 연계 및 결제 테스트 ㅇ 현지 시장 CS(고객관리서비스) 지원 운영 및 관리 - CS 지원체계 구축 및 운영 - 고객 대응(이메일, 커뮤니티 등)을 통한 피드백 관리 ㅇ 상용화에 필요한 SDK 탑재 및 지원 | 홍보․마케팅 지원 | ㅇ 홍보 및 마케팅 비즈니스 인프라 운영 - 주 이용자층, 게임별 크로스마케팅 등 대상별 분석, 관리 전략수행 인프라 운영 - 홍보 앱/웹 사이트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ㅇ 커뮤니티(SNS 채널)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 SNS 활용 또는 구축⋅운영 - 해외진출 및 수익극대화를 위한 해외 커뮤니티 프로모션 ㅇ 웹⋅모바일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사전홍보 영상, 가이드 영상, 시즈널 업데이트 영상, 이미지 제작⋅활용 - 기타 온⋅오프라인 판촉물 제작 및 배포 - 사전 신청 홈페이지 등 게임 제공 플랫폼 사이트 및 포럼운영지원 ㅇ 해외 시장채널을 통한 광고 - 키워드, 배너, CPI 등 각종 광고 매체 활용 - 게임 출시 및 수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운용 | 컨설팅 | ㅇ 기능 QA - 제작된 게임이 기획서의 의도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 마켓 정책 검수 확인(iOS, Android 등) ㅇ 호환성 QA - 모바일 : 각종 스마트폰 기준 게임 작동 용이성 검증 - PC : 설정한 최소/권장 사양에 의거한 게임 작동 용이성 검증 ㅇ 밸런싱 QA - 서비스 콘텐츠, 플레이 난이도, 조작분석, BM모델 구매 데이터 분석 ㅇ FUN QA - 게임 내 각 콘텐츠에 대한 기획서 기반 재미 검증 - 검증 콘텐츠 별 소감 및 제안 건의 ㅇ 콘텐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 튜토리얼 등 유저 경험 개선, 수익성 제고를 위한 BM 개선, 피쳐드 선정을 위한 제언, 주력 국가 제안, 커뮤니케이션 전략, 업데이트 제안 등 콘텐츠 상황에 따른 각종 컨설팅 포함 |
□ 신청방법 ○ 접수기간 : 2018. 5. 4(금) 부터 2018. 5. 31(목) 15:00 까지 ○ 접수방법 : G-NEXT 공식 홈페이지 접수(https://gnext.or.kr/) – ‘사업공고’ 탭 내 ‘[지원기업 모집]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셀프 퍼블리싱) 시행 공고’ 내용 확인 후, 하단의 ‘지원하기’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접수
□ 평가방법 ○ 접수기간 : 2018. 5. 4(금) 부터 2018. 5. 31(목) 15:00 까지 ○ 발표평가 : 2018. 6. 4(월) ○ 결과발표 : 2018. 6. 5(화)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구분 | 세부내역 | 비고 | 사업자등록증 | ○사본 | | 참가신청서 | ○지원신청서 | 첨부파일 | 게임설명서 | ○'발표 평가' 항목의 ‘콘텐츠 선정 기준’ 내용 필수 포함 - 제작 역량 - 콘텐츠 경쟁력 - 해외진출전략 ※세부내용은 하단 '발표 평가' 항목 참고 | 자유양식 | 게임세부기획서 | ○게임시스템/콘텐츠기획서 | 자유양식 | 지원게임 |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의 빌드 제출 ○게임 플레이 영상 | 자유양식 | 발표자료 | ○발표 가능한 자유 양식 | 자유양식 |
○ 발표평가 – 심사방법 : 산업계, 학계, 유관기관, 전문운영지원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구성을 통한 PT심사 ※ 심사위원회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 요구 가능 – 심사장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길 12(삼평동 629)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 발표순서 : 6.1(금) 16:00 이후 각 업체별 개별 안내 – 발표시간 : 15분 이내 (지원사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 콘텐츠 선정기준 구분 | 평가 요소 | 배점 | 제작 역량 | ㅇ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갖추었나? - 사업 기간 내 로컬라이제이션을 통한 해외시장 상용화가 가능한가? ㅇ 공식 마켓에 출시까지 완료한 경험이 있는가? (예: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 50 | 콘텐츠 경쟁력 | ㅇ 독창성 및 재미요소가 포함되어 있는가? - 기존 PC/모바일 콘텐츠 대비 차별화 요소가 있는가? - 기존 PC/모바일 콘텐츠 대비 재미 요소가 있는가? | 30 | 해외진출전략 | ㅇ 해외 마켓에 진출할 경우, 해당 지역에 대한 전략 및 방안을 보유하고 있는가? - BM구조 전환 - 게임 내/외 이벤트 등 | 20 | 계 | 100 |
○ 결과발표 : 경기콘텐츠진흥원홈페이지(www.gdca.or.kr) 및 G-NEXT센터 홈페이지(www.gnext.or.kr) 에 게시 및 개별 통보
□ 문의 ○ 문의처 : 문지성 매니저 / Tel. 031-776-4790 / E-mail : jsmoon@gdca.or.kr
□ 유의사항 ○ 제출하신 서류 및 물품 일체는 반환불가 ○ 신청 콘텐츠 수는 개인과 기업 당 1개를 원칙으로 함 ○ 중복지원 불가 ○ 동일한 게임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나 타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지원사항이 결정된 이후에라도 제재조치를 취함(관련사항 취소, 참여 제한) ○ 위 내용 중 일부는 사정에 따라 추가,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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