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 ㅇ (행사명) 게임문화의 올바른 정착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 ㅇ (일시/장소) `18.3.9(금) 14:00~16:30(150분) /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 ㅇ (주관/주최/후원) (재)게임문화재단/한국콘텐츠진흥원/문화체육관광부 □ 세부내용 ㅇ 1) 3개 분야 발제, 2) 종합 토론 시 간 | 구 분 | 내 용 | 비 고 | 13:00~14:00(`60) | 인사말씀 | ㅇ 참석자 등록 및 접수 | | 14:00~14:20(`20) | 인사말씀 | ㅇ 환영사 및 축사 | | 좌장 : 위정현(한국게임학회 회장) | 1부 발제 | 14:20~14:35(`15) | 발 제 1 | ㅇ 게임이용 장애, 어떻게 보고 있는가? : 게임이용 장애의 국제적 인식 현황 | 한덕현(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 14:35~14:50(`15) | 발 제 2 | ㅇ 누가 아직도 게임을 두려워하는가? : 게임포비아의 역사 돌아보기 | 윤태진(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수) | 14:50~15:05(`15) | 발 제 3 | ㅇ 게임장애가 만들어낼 새로운 문제들, 현 사회는 어느 정도의 준비가 되어 있는가? : 게임장애의 문화심리학적 조망 | 이장주(이락 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 | 15:05~15:20(`15) | 휴 식 | ㅇ 휴식 및 종합토론 준비 | 2부 종합토론 | 15:20~16:10(`50) | 종합 토론 | 좌장(위정현), 발제자(한덕현, 윤태진, 이장주) 및 토론자 종합 토론 | 토 론 자 | ㅇ장근영(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 | ㅇ전경란(동의대 디지털콘텐츠공학과 교수) | | ㅇ김봉석(인제대 상계백병원 교수) | | ㅇ유원준(미디어아트 채널 ‘앨리스온’ 디렉터) | | 16:10~16:30(`20) | Q & A | ㅇ플로어 질의, 응답 | |
- 프로그램(안) □ 참가신청 ㅇ사전등록(http://www.gameculture.or.kr/), 현장등록 모두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