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베트남)』 참가기업 모집 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베트남)』 에 참가할 경기도 내 게임 관련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 모집개요 ❍ 사 업 명 :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 (베트남) ❍ 모집대상 : 베트남 마켓 진출을 계획 중인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 모집규모 : 5개사 내외 ❍ 모집기간 : 2019. 6. 4.(화) ~ 7. 10.(수) 18:00 (21일간) ❍ 지원사항 : ❶ 프로그램 참가에 따른 1:1 비즈매칭, 통역, 홍보 지원 ❷ 항공 / 숙박비용 지원 (1사 1인 한정) ※ 참가업체별 1사 2인까지 참가가능 ※ 업체부담 : 지원대상자 1인 외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홍보자료, 기타 경비 등 | <프로그램 세부내용> | | | | o 베트남 내 현지 체류 기반의 마켓진출 판로개척 프로그램 운영 - FGT(Focus Group Test) : 현지 일반인(게이머) 대상의 그룹 테스트 진행 - IR 피칭 : 현지 퍼블리셔 대상의 IR 피칭 진행 ※ 기업별 영문 IR 자료 제작 지원 (사전) - 바이어 상담회 : 현지 바이어 대상의 1:1 상담진행 (소규모) - 전문가 세미나 : 해당/인접국가의 마켓분석 및 진출전략 강의 - 현지 기업방문 : VTC 온라인* 외 베트남 퍼블리셔 등 (미정) - 네트워킹 운영 : 참가기업 간 간담회 또는 유수의 퍼블리셔와의 네트워킹 (미정) o 운영일정(안) : 날짜 미정 (7.28.~8.1. / 예정) ※ 7월 초 참가사 대상의 사전 OT 진행 예정 1일차 | 2일차 | 3일차 | 4일차 | 5일차 | 출발 및 도착 | 전문가세미나, 기업방문 및 네트워킹 | 1:1 수출상담회 및 IR 피칭, 기업방문 | 현지 FGT, 자율 프로젝트 및 시장조사 | 현지시장조사, 출발 및 도착 |
o 현지 주요 파트너사 : VTC Online - 베트남 정통부 산하 국영 방송국 VTC의 자회사로, 게임 등 콘텐츠 사업 진행함. - 2006년부터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2 등의 한국게임을 베트남에 퍼블리싱하고 있음. |
| <베트남 마켓개요> | | | | - 주요지표 : 인구 95.49백만명, 명목 GDP 264.5십억달러(1인당 명목 GDP 2,769달러) - 시장환경 : 1. 2017년 기준 베트남 PC 및 모바일 게임인구 3,280만명 (전체인구의 25%) 2. 게임시장 규모는 3억 6500만 달러 (전 세계 28위) 참고) 기타 아세안 국가 순위 : 인도네시아 (16위/1,130M), 태국(20위/692M), 말레이시아(21위) 3. 전체 게임인구 중 남성은 57%로, 그 중 30%가 21세 ~ 35세 연령임. 여성은 43%로, 그 중 23%가 21~35세 연령임. (발췌 : KOTRA 2019 국별 진출전략-베트남) |
□ 신청방법 ❍ 신청대상 :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5개사 ❍ 신청기간 : 2019. 6. 4.(화) ~ 7. 10.(수) 18:00 (21일간) ❍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https://export.gcon.or.kr/bms/) ❍ 제출서류 ※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기업회원 가입신청 및 승인완료 후 사업신청가능 구 분 | 제출서류 | 제출방법 | 필 수 | 1. 지원사업신청서 | 시스템 內 작성 ※ 지원사업신청서는 하단의 평가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필수 |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서 | 3. 사업자등록증 | 4. 추가신청서 (한글파일) | 시스템 內 첨부파일로 업로드 ※ 공고문 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 ※ 3MB 이상일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제출 | 5 게임소개서 및 게임시연영상 |
□ 선정 및 발표 ❍ 심사일시 : 2019. 7. 12.(금) 14:00 (예정) ❍ 선정방법 : 제출서류 기반의 PT심사 - 심사결과에 따른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 - 심사위원 합산평균 70점 미만은 탈락처리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미달할 시에도, 해당함. -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평가항목 : 총 3개 항목 (❶프로그램 참가계획 ❷콘텐츠 경쟁력 ❸해당마켓 진출적합성) 평가항목 | 세부내용 | 배 점 | 프로그램 참가계획 | 프로그램 참가 목표와 방향의 적정성 | 5 | 20 | 신청서 및 참가계획 작성의 충실도 | 5 | 프로그램 세부활동 계획(비즈니스 미팅 등)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 10 | 콘텐츠 경쟁력 | 참가사의 기업건전성 (전년도 매출규모, 재무상태 등) | 5 | 30 | 참가사의 콘텐츠 개발역량 / 콘텐츠서비스실적 (주요 수출실적 등) | 10 | 참가 콘텐츠의 게임성 (기획력, 유저 흡인력, 완성도) | 15 | 해당 마켓 진출적합성 | 참가사 및 참가 콘텐츠의 해당마켓 이해도 | 10 | 50 | 해당마켓 진출계획의 구체성 및 적극성 | 15 | 참가 콘텐츠의 해당마켓 진출 적합성 | 25 | * 가산항목 | PlayX4 (구 굿게임쇼) 참가이력에 따른 가산점 부여 | 5점 이내 (별도) (3회 이상 : 5점, 2회 : 4점, 1회 : 3점) | 계 | 100 |
❍ 결과발표 : 2019. 7. 12.(금)(예정)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內 공고 □ 기타사항 ❍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완료된 후, 신청기업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및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완료된 일체의 서류 및 물품은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 본 프로그램 참가 지원을 받은 이후, 진흥원이 요청하는 관련 성과 보고서, 설문 조사, 실적 제출 등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차후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참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문 의 처 ❍ 담당자 : 게임산업팀 최가은 매니저 (gaeunc24@gcon.or.kr / 031-776-4785) 2019. 6. 10. (재)경기콘텐츠진흥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