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HOME / 사업공고 / 사업공고
글보기
제목[~7.10]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베트남) 참가기업 모집공고2019-06-10 16:24:15
작성자
첨부파일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기업회원 가입절차 안내.pdf (182.5KB)(참가신청서)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 (베트남).hwp (37KB)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베트남)

참가기업 모집 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베트남)에 참가할 경기도 내 게임 관련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모집개요

사 업 명 :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 (베트남)

모집대상 : 베트남 마켓 진출을 계획 중인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모집규모 : 5개사 내외

모집기간 : 2019. 6. 4.() ~ 7. 10.() 18:00 (21일간)

지원사항 : 프로그램 참가에 따른 1:1 비즈매칭, 통역, 홍보 지원

항공 / 숙박비용 지원 (11인 한정) 참가업체별 12인까지 참가가능

업체부담 : 지원대상자 1인 외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홍보자료, 기타 경비 등

 

<프로그램 세부내용>

 

 

 

o 베트남 내 현지 체류 기반의 마켓진출 판로개척 프로그램 운영

- FGT(Focus Group Test) : 현지 일반인(게이머) 대상의 그룹 테스트 진행

- IR 피칭 : 현지 퍼블리셔 대상의 IR 피칭 진행 기업별 영문 IR 자료 제작 지원 (사전)

- 바이어 상담회 : 현지 바이어 대상의 1:1 상담진행 (소규모)

- 전문가 세미나 : 해당/인접국가의 마켓분석 및 진출전략 강의

- 현지 기업방문 : VTC 온라인* 외 베트남 퍼블리셔 등 (미정)

  - 네트워킹 운영 : 참가기업 간 간담회 또는 유수의 퍼블리셔와의 네트워킹 (미정)

 

o 운영일정() : 날짜 미정 (7.28.~8.1. / 예정) 7월 초 참가사 대상의 사전 OT 진행 예정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출발 및 도착

전문가세미나,

기업방문 및 네트워킹

1:1 수출상담회

IR 피칭,

기업방문

현지 FGT,

자율 프로젝트 및 시장조사

현지시장조사,

출발 및 도착

 

o 현지 주요 파트너사 : VTC Online

- 베트남 정통부 산하 국영 방송국 VTC의 자회사로, 게임 등 콘텐츠 사업 진행함.

- 2006년부터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2 등의 한국게임을 베트남에 퍼블리싱하고 있음.

 

<베트남 마켓개요>

 

 

 

- 주요지표 : 인구 95.49백만명, 명목 GDP 264.5십억달러(1인당 명목 GDP 2,769달러)

- 시장환경 : 1. 2017년 기준 베트남 PC 및 모바일 게임인구 3,280만명 (전체인구의 25%)

2. 게임시장 규모는 36500만 달러 (전 세계 28)

참고) 기타 아세안 국가 순위 : 인도네시아 (16/1,130M), 태국(20/692M), 말레이시아(21)

3. 전체 게임인구 중 남성은 57%, 그 중 30%21~ 35세 연령임.

여성은 43%, 그 중 23%21~35세 연령임. (발췌 : KOTRA 2019 국별 진출전략-베트남)

 

신청방법

신청대상 :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5개사

신청기간 : 2019. 6. 4.() ~ 7. 10.() 18:00 (21일간)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https://export.gcon.or.kr/bms/)

제출서류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기업회원 가입신청 및 승인완료 후 사업신청가능

구 분

제출서류

제출방법

필 수

1. 지원사업신청서

시스템 작성

지원사업신청서는 하단의 평가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필수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서

3. 사업자등록증

4. 추가신청서 (한글파일)

시스템 첨부파일로 업로드

공고문 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

3MB 이상일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제출

5 게임소개서 및 게임시연영상

선정 및 발표

심사일시 : 2019. 7. 12.() 14:00 (예정)

선정방법 : 제출서류 기반의 PT심사

- 심사결과에 따른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

- 심사위원 합산평균 70점 미만은 탈락처리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미달할 시에도, 해당함.

-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평가항목 : 3개 항목 (프로그램 참가계획 콘텐츠 경쟁력 해당마켓 진출적합성)

평가항목

세부내용

배 점

프로그램

참가계획

프로그램 참가 목표와 방향의 적정성

5

20

신청서 및 참가계획 작성의 충실도

5

프로그램 세부활동 계획(비즈니스 미팅 등)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10

콘텐츠

경쟁력

참가사의 기업건전성 (전년도 매출규모, 재무상태 등)

5

30

참가사의 콘텐츠 개발역량 / 콘텐츠서비스실적 (주요 수출실적 등)

10

참가 콘텐츠의 게임성 (기획력, 유저 흡인력, 완성도)

15

해당 마켓 진출적합성

참가사 및 참가 콘텐츠의 해당마켓 이해도

10

50

해당마켓 진출계획의 구체성 및 적극성

15

참가 콘텐츠의 해당마켓 진출 적합성

25

* 가산항목

PlayX4 (구 굿게임쇼) 참가이력에 따른 가산점 부여

5점 이내 (별도)

(3회 이상 : 5, 2: 4, 1: 3)

100

결과발표 : 2019. 7. 12.()(예정)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공고

 

기타사항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완료된 후, 신청기업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및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완료된 일체의 서류 및 물품은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본 프로그램 참가 지원을 받은 이후, 진흥원이 요청하는 관련 성과 보고서, 설문 조사, 실적 제출 등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차후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참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 의 처

담당자 : 게임산업팀 최가은 매니저 (gaeunc24@gcon.or.kr / 031-776-4785)

 

2019. 6. 10.

 

()경기콘텐츠진흥원장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