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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3.31.]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 (인도네시아) 참가기업 모집공고2019-03-11 13:5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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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인도네시아)참가기업 모집 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인도네시아)에 참가할 경기도 내 게임 관련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모집개요

사 업 명 :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 (인도네시아)

모집대상 : 인도네시아 마켓 진출을 계획 중인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모집규모 : 5개사 내외

모집기간 : 2019. 3. 11.() ~ 3. 31.() 24:00 (21일간)

지원사항 : 프로그램 참가에 따른 1:1 비즈매칭, 통역, 홍보 지원

                  항공 / 숙박비용 지원 (11인 한정)    참가업체별 12인까지 참가가능

업체부담 : 지원대상자 1인 외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홍보자료, 기타 경비 등

 

<프로그램 세부내용>

 

 

 

o 인도네시아 내 현지 체류 기반의 마켓진출 판로개척 프로그램 운영

- FGT(Focus Group Test) : 현지 일반인(게이머) 대상의 그룹 테스트 진행

- IR 피칭 : 현지 퍼블리셔 대상의 IR 피칭 진행 기업별 영문 IR 자료 제작 지원 (사전)

- 바이어 상담회 : 현지 바이어 대상의 1:1 상담진행 (소규모)

- 전문가 세미나 : 해당/인접국가의 마켓분석 및 진출전략 강의

- 현지 기업방문 : 멜론* 외 인도네시아 퍼블리셔 등 (미정)

  - 네트워킹 운영 : 참가기업 간 간담회 또는 유수의 퍼블리셔와의 네트워킹 (미정)

 

o 운영일정() : 날짜 미정 (4.22~26. / 예정) 4월 초,  참가사 대상의 사전 OT 진행 예정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출발 및 도착

전문가세미나,

기업방문 및 네트워킹

1:1 수출상담회

IR 피칭,

기업방문

현지 FGT,

자율 프로젝트 및 시장조사

출발 및 도착

 

o 현지 주요 파트너사 : Melon by Telkom (멜론 바이 텔콤)

- 인도네시아 1위 통신사업자인 TELKOMCEL의 자회사인 디지털콘텐츠 업체

- 게임 3자 결제시스템 Upoint 및 게임을 포함한 디지털 콘텐츠 온라인 마켓 Upoint Store 운영

(게임 시리얼 넘버, 바우쳐, 웹게임 등 판매)

    

<인도네시아 마켓개요>

 

 

 

- 주요지표 : 인구 262.9백만명, 명목 GDP 10,892십억달러(1인당 명목 GDP 4,143달러)

- 시장환경 : 1. 다문화 / 언어 국가로 이문화에 개방적임. 전체평균연령은 29세로, SNS 사용률이 높음.

                        2. 인터넷 사용자는 1.4억명(‘17)이고, 스마트폰 보급대수는 6천만대 이상임.

                      (인터넷 이용자의 67.8%는 스마트폰 이용)

                        3.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2021년까지 증가할 예정으로, 남성이 많이 이용함.

                             특히 25~34세 사이의 남성 이용자수가 가장 많음.

- 특징 : (국가정책) 국가중기개발계획(~2025)에 따른 대규모 인프라 개발계획 추진 중

               (한류영향) 한국의 문화 콘텐츠와 한류를 활용한 서비스의 진출 증가추세로,

                                    모바일 기반의 웹툰 시장은 한국산 콘텐츠 및 플랫폼이 지배적이고 인기를 끌고 있음.

               (구매성향) 가격 민감도가 크며, SNS 위주의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함. (SNS사용률이 높음)

                                    ‘17년기준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 이상 소득계층 규모는 8천만명 내외 수준임.

- 시장분석

 

(발췌 : KOTRA 2019 국별 진출전략 인도네시아)

 

 

신청방법

신청대상 :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5개사

신청기간 : 2019. 3. 11.() ~ 3. 31.() 24:00 (21일간)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https://export.gcon.or.kr/bms/)

제출서류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기업회원 가입신청 및 승인완료 후 사업신청가능

구 분

제출서류

제출방법

필 수

1. 지원사업신청서

시스템 작성

지원사업신청서는 하단의 평가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필수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서

3. 사업자등록증

4. 추가신청서 (한글파일)

시스템 첨부파일로 업로드

 

공고문 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

3MB 이상일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제출

5 게임소개서 및 게임시연영상


선정 및 발표

❍ ​심사일시 : 2019. 4. 2.() 14:00 (예정)

선정방법 : 제출서류 기반의 면접심사

- 심사결과에 따른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

- 심사위원 합산평균 70점 미만은 탈락처리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미달할 시에도, 해당함.

-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평가항목 : 3개 항목 (프로그램 참가계획 콘텐츠 경쟁력 해당마켓 진출적합성)

평가항목

세부내용

배 점

프로그램

참가계획

프로그램 참가 목표와 방향의 적정성

5

20

신청서 및 참가계획 작성의 충실도

5

프로그램 세부활동 계획(비즈니스 미팅 등)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10

콘텐츠

경쟁력

참가사의 기업건전성 (전년도 매출규모, 재무상태 등)

5

30

참가사의 콘텐츠 개발역량 / 콘텐츠서비스실적 (주요 수출실적 등)

10

참가 콘텐츠의 게임성 (기획력, 유저 흡인력, 완성도)

15

해당 마켓 진출적합성

참가사 및 참가 콘텐츠의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도

10

50

인도네시아 마켓 진출계획의 구체성 및 적극성

15

참가 콘텐츠의 인도네시아 마켓 진출 적합성

25

* 가산항목

PlayX4 (구 굿게임쇼) 참가이력에 따른 가산점 부여

5점 이내 (별도)

(3회 이상 : 5, 2: 4, 1: 3)

100

결과발표 : 2019. 4. 3. ()(예정)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공고

 

기타사항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완료된 후, 신청기업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및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완료된 일체의 서류 및 물품은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 본 프로그램 참가 지원을 받은 이후, 진흥원이 요청하는 관련 성과 보고서, 설문 조사, 실적 제출 등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차후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참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 의 처

 담당자 : 게임산업팀 최가은 매니저 (gaeunc24@gcon.or.kr / 031-776-4785)

   

 

2019. 3. 11.

 

 

()경기콘텐츠진흥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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