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셀프 퍼블리싱) 사업 지원대상 게임 모집 공고(마케팅) (3.28. ~ 4.18. 15:00) (재)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는 글로벌 게임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경기도 내 모바일/PC 게임 콘텐츠의 성공적인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을 지원하고자 ‘2022년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마케팅)’ 사업을 진행합니다. 다음과 같이 지원기업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니, 뜻 있는 게임 업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2년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마케팅) ○ 지원규모 : 5억 / 경기도 내 모바일&PC 게임 개발사 10개사 내외 ○ 지원기간 : 2022. 5. ~ 2022. 11. (약 7개월) ○ 지원내용 : 도내 모바일/PC 게임 글로벌 게임시장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 ○ 모집대상 - 개발완료 임박하여 서비스 준비 중으로, 해외 직접 진출을 계획 중인 게임 - 국내에서 서비스 중이며 해외 직접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현재 해외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신규 권역으로의 추가 진출 계획 또는 신규 해외진출 전략이 수립되어 있는 게임 □ 신청자격 ○ 경기도 소재 모바일/PC 게임 개발사 – 2022. 7. 31. 이전에 주요타겟 해외국가(1개 국가 이상)에 런칭 가능한 게임 – 게임에 관한 세부 기획서 보유 – 게임 개발 주체(개발사)가 직접 단독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신청 제외 대상 ○ 경기도 지역에 지사 설립 후 6개월 이내 지원 불가 ※ 지사 설립 : 사업자 등록일 기준이며, 1~2명의 형식 상의 지사 기업은 제외 ※ 지사지원 기준 : 최소 3명 이상 근무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 등으로 인해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 신청일 현재 진흥원 관련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 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 동일한 프로젝트로 정부 또는 유관기관의 지원 사업에 기 선정 되었거나 선정되어 수행예정인 경우 ※ 중복 지원에는 여러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중복 지원 해당 여부는 임의로 판단하지 마시고 반드시 사전에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할 것 □ 셀프 퍼블리싱 지원 항목 (마케팅, QA, 기술지원) ※ 1차 균등지원 후, 추가 마케팅 비용은 중간평가 및 매출액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차등 지원 구 분 | 세 부 내 용 | 셀프 퍼블리싱 지원 (10개사) *차등 지원 | 마케팅 지원 | ㅇ 전략시장 대상 콘텐츠 타깃 유저대상 콘텐츠 검증 - 베타서비스를 통한 현지 타깃층의 수요분석 - 수요분석 기준 마케팅 전략 수립 ㅇ 해외 시장채널을 통한 광고 - 현지 시장의 광고 채널에 적합한 형태의 홍보수단 제시 - 키워드, 배너, CPI 등 각종 광고 매체 활용 - 게임 출시 및 수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운용 ㅇ 웹⋅모바일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사전홍보 영상, 가이드 영상, 시즈널 업데이트 영상, 이미지 제작⋅활용 - 기타 온⋅오프라인 판촉물 제작 및 배포 - 사전 신청 홈페이지 등 게임 제공 플랫폼 사이트 및 포럼 운영 지원 ㅇ 홍보 및 마케팅 비즈니스 인프라 운영 - 주 이용자층, 게임별 크로스마케팅 등 대상별 분석, 관리 전략수행 인프라 운영 - 홍보 앱/웹 사이트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ㅇ 커뮤니티(SNS 채널)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활용 또는 구축⋅운영 - 해외진출 및 수익극대화를 위한 해외 커뮤니티 프로모션, SMS 활용 | 테스트 지원 (QA) | ㅇ 기능 QA - 제작된 게임이 기획서의 의도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 마켓 정책 검수 확인(iOS, Android 등) ㅇ 밸런싱 QA - 서비스 콘텐츠, 플레이 난이도, 조작분석, BM모델 구매 데이터 분석 ㅇ 호환성 QA - 모바일 : 각종 스마트폰 기준 게임 작동 용이성 검증 - PC : 설정한 최소/권장 사양에 의거한 게임 작동 용이성 검증 ㅇ FUN QA - 게임 내 각 콘텐츠에 대한 기획서 기반 재미 검증 - 검증 콘텐츠 별 소감 및 제안 건의 ㅇ 콘텐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 튜토리얼 등 유저 경험 개선, 수익성 제고를 위한 BM 개선, 피쳐드 선정을 위한 제언, 주력 국가 제안, 커뮤니케이션 전략, 업데이트 제안 등 콘텐츠 상황에 따른 각종 컨설팅 포함 | 기술 지원 | ㅇ 권역별⋅국가별 맞춤형 현지화 테스트 기술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지 기기, 통신망 테스트 지원 - 국가별 빌링 프로모션 연계 및 결제 테스트 - 게임 빌드 현지 적용 시 OS/디바이스/언어 등 호환 문제 해결 ㅇ 상용화에 필요한 SDK 탑재 및 지원 ㅇ 물리 보안 및 가상 보안 관련 컨설팅 ㅇ 재료비 : 게임 운용 서버를 위한 클라우드 임대, 현지 테스트를 위한 단말기 임대 등 |
※ 상세 지원내역 및 범위는 본 사업 용역에 선정된 전문 수행사와 협의를 통해 확정 □ 신청방법 ○ 접수기간 : 2022. 3. 28.(월) 부터 2022. 4. 18.(월) 15:00 까지 ○ 접수방법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공식 홈페이지 접수 – ‘사업공고’ 탭 내 ‘[~4.18.] 2022년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셀프 퍼블리싱) 사업(마케팅 지원) 지원대상 게임 모집 공고’ 내용 확인 후, 하단의 ‘지원하기’ 배너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접수 ○ 접수기간 : 2022. 3. 28.(월) 부터 2022. 4. 18.(월) 15:00 까지 – 제출서류 구분 | 세부내역 | 비고 | 사업자등록증(필수) | ○사본 | |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필수) | ○유효기간 이내 발급 본 | | 중소기업 지원사업 통합관리시스템 정보 활용 동의서(필수) | ○중소기업기본법 제20조의 2항 등에 따라 제출 필수 ※하단 서명 란 날인 후 스캔하여 파일로 업로드 | 공고문 내 첨부파일 | 참가신청서(필수) | ○지원신청서 ※하단 서명 란 날인 후 스캔하여 파일로 업로드 | 공고문 내 첨부파일 | 게임세부기획서(필수) | ○게임시스템/콘텐츠기획서 ※아이템, 스킬, 퀘스트 등 게임 시스템 구성 중심 작성 | 자유양식 | 게임설명서(필수) | ○발표 심사 항목의 ‘게임 선정 기준’ 내용 필수 포함 ※게임의 개요 및 제작/매출역량 및 해외진출 전략 등 게임에 대한 특징과 경영전략 중심 작성 | 발표자료(필수) | ○발표 가능한 자유 양식 | 지원게임(선택) | ○개발 중인 게임 빌드 파일 ○게임 플레이 영상 파일 또는 URL | 대표 기명날인(필수) ※지사 지원 시 제출 | ○ 상근직원 지사 근무 확인서 | 계약서(필수) ※지사 지원 시 제출 | ○ 상근직원 지사 근무지 확인 용 |
○ 서류심사 : 2022. 4. 20.(수) – 심사방법 : 내규에 따른 산업계, 학계, 유관기관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구성을 통한 심사 – 심사기준 : 제출 서류 검토를 통해, 본 사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최소한의 역량 검증. 그 외 정량적인 결격 사유를 심사(사업장 경기도 소재 여부, 필수 제출서류 미제출 여부 등) ※ 서류심사는 최소한의 기준 미달 여부를 판단하는 Pass/Fail 결정 심사로서, 서류심사에서 받은 배점은 발표심사와 연계되지 않음 ○ 발표심사 : 2022. 4. 28.(목) ~ 4. 29.(금) – 심사방법 : 내규에 따른 산업계, 학계, 유관기관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구성을 통한 심사 ※ 심사위원단에서 필요 결정 시 발표심사 종료 후 추가자료 제출 요구 가능 – 심사장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길 12(삼평동 629)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 – 발표순서 : 서류심사 결과(4. 20.(수) 19:00 이내 발표) 후, 심사대상 개별 안내 – 발표시간 : 15분 이내 (지원사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 게임 선정 기준 구분 | 평가 요소 | 배점 | 제작 역량 | ㅇ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갖추었나? - 사업 기간 내 개발 완료 및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상용화가 가능한가? ㅇ 이전에 공식 마켓에 출시까지 완료한 경험이 있는가? (예: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ONE스토어, 기타 해외 마켓 등) | 30 | 매출 역량 | ㅇ 직접 제작한 게임으로 해외에서 실제로 매출이 발생했던 실적이 있는가? ㅇ 게임 내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이 있는가? ㅇ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있는가? | 30 | 콘텐츠 경쟁력 | ㅇ 독창성 및 재미요소가 포함되어 있는가? - 기존 PC/모바일 콘텐츠 대비 차별화 요소가 있는가? - 기존 PC/모바일 콘텐츠 대비 재미 요소가 있는가? | 20 | 해외진출전략 | ㅇ 해외 마켓에 진출할 경우, 해당 지역에 대한 사업 전략 및 방안을 보유하고 있는가? - 비즈니스 모델 구조 전환 - 런칭 후 운영 노하우(유저 응대, 업데이트 계획, 게임 내/외 이벤트 등) | 20 | 가산항목 | ㅇ 알파테스트 혹은 FGT 등 외부 유저 대상 테스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가? | 5 | 계 | 100 |
○ 결과발표 : 2022. 4. 29.(금) 18:00 이후 –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및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www.gcon.or.kr/ggc) 에 게시 및 개별 문자 통보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유의사항 ○ 제출하신 서류 및 물품 일체는 접수기간 이후 수정 및 반환 불가 ○ 신청 게임 수는 개인과 기업 당 1개를 원칙으로 함 ○ 중복지원 불가 : 2022.1.1. ~ 2022.12.31. 기간 내 동일한 게임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 또는 국내 타 공공기관으로부터 중복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지원사항이 결정된 이후라도 제재조치를 취함(지원 취소, 향후 사업 참여 제한) ○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선정 이후 지원기업-경기콘텐츠진흥원 간 협약 체결에 따라 협약일로부터 2022.12.31. 까지 매월 매출, DAU(Daily Active User), 다운로드 수, 재 접속률, 퍼블리싱 계약 등 게임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함. 해당 정보는 기밀이 유지되며, 성과 취합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본 공고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문의사항 ○ 담당자 : 홍예은 매니저 / Tel. 031-776-4781 / E-mail : hye14@gcon.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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