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접수
HOME / 지원접수
글보기
제목[~3.22.금 14:00] 2024년 게임 상용화 지원(셀프 퍼블리싱) 사업 지원기업 모집(1차)2024-02-26 09:03:27
작성자
첨부파일2024년 게임 상용화 지원 기업모집 공고.hwp (416KB)2024년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 참가신청서.hwp (96KB)

(안내 사항)

- 2024.04.02. 발표결과공지 *선정기업 대상 오후 6시경 메일 송부 예정 

- 2024.03.27. 서류결과발표 3.27.(수) 오후 예정

- 2024.03.22. 오후8시20분 경 지원기업 대상 메일 송부

 혹여나, 접수를 했음에도 해당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3.25.(월) 오전 11시59분까지 문의바랍니다.


(오류 사항 안내)

2024.03.08. 대용량 파일 첨부 시 지원접수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


★ 지원접수로 첨부파일 업로드 불가시, gyam@gcon.or.kr로 메일 지원신청

   (메일 제목 : 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소속명)하시길 바랍니다. ★

-----------------------------------------------------------------------

 

2024년 게임 상용화 지원(셀프 퍼블리싱) 사업

지원기업 1차 모집 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글로벌 게임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의 성공적인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을 지원합니다.

“2024년도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니,

관련 게임 개발사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사업개요

접수기간 : 2024. 2. 26.() ~ 3. 22.() 14:00까지

지원대상 : 경기도 소재(사업자등록상 주소지) 게임개발사 (법인/개인사업자)

지원기간 : 2024. 3. ~ 11. (8개월)

지원내용 : 경기도 내 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게임 시장 셀프 퍼블리싱(직접 진출) 지원

지원분야 : 마케팅, QA, 번역&LQA, 기술지원 등 지원규모 내 필요 분야 선택 지원

 

모집대상

해외국가에 개발사가 직접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미출시작) 게임 개발 완료 단계에서 해외 직접 진출을 계획 중인 게임

- (출시작) 현재 국내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해외 직접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출시작) 현재 해외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신규 권역으로의 추가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지원 세부내용

지원방식

- 전문 수행사를 통한 기업별 1:1 맞춤형 컨설팅 및 서비스 지원

- 지원 서비스 분야(QA, 마케팅, 번역 및 LQA, 기술지원 등) 중 필요한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규모 한도액 내 자유롭게 배분하여 지원

지원절차(1차 모집)

신청자 모집

서류심사

발표심사

최종선정 및 OT/협약체결

지원사업 진행

결과평가 및 네트워킹

2/26 ~ 3/22

3/26

3/28

3~4월 중

3~ 11

중간평가 7월 예정

11월 중

상기 추진일정 및 수행기간은 변경·조정 될 수 있음

세부 지원분야

구분

지원 분야

주요

지원

마케팅

- 해외 시장 콘텐츠 론칭 전/후에 필요한 홍보·마케팅, 현지 CS 및 운영 관리 등 해외 마케팅 전반

지원예시 : 유저 수요분석 및 마케팅 전략수립, 채널 광고, 콘텐츠 제작 및 배포, SNS 운영 등

QA

- 콘텐츠 동작 및 수치의 적정성 테스트(호환성 테스트, 기능 테스트, 검수 테스트, 밸런스 테스트 등)

- 테스트 결과 분석/솔루션 제공, 게임 구성 및 유료화 기획 컨설팅 등

번역 및

LQA

-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당 국가 대상 번역지원

- 언어 테스트 및 번역 품질 검토에 초점을 둔 기능 테스트

- 원어민 번역 및 게임분야 전문가 감수

부가

지원

기술지원

- 3자 결제를 위한 빌링 솔루션 및 SDK 적용, 현지 통신 및 단말기 환경 실행 테스트

- 서버운영 지원(MSP 협력)

상세 지원내역 및 범위, 기업별 실 지원규모는 본 사업에 선정된 전문 수행사와 협의를 통해 확정

 

선정규모 : 13개사 내외 게임 선정

- 지원규모 : 총 약 5억 원 내외 규모

구분

지원 기간

지원게임수

지원규모

비고

1차 모집

‘24.3 ~ ’24.11

9개사 내외

게임당 약

40,000천원

내외

· 630일 이내 출시가능한 단계의

게임 선발

· 중간평가를 통한 차등 지원으로 기

업별 실 지원규모 상이

2차 모집

‘24.6 ~ ’24.11

4개사 내외

게임당 약

35,000천원

내외

· 831일 이내 출시가능한 단계의

게임 선발

· 중간평가를 통한 차등 지원으로 기

업별 실 지원규모 상이

- 추가 지원 : 중간평가 이후 지원 필요 규모 및 기업 실적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추가 인센티브 제공

구분

평가 기간

지원게임수

비고

1차 모집

‘24.7

3개사 내외

· 런칭완료 여부, 성과 지표(정성, 정량 평가) 고득점 순으로

추가 지원사 선정

· 동점일 경우 매출액이 높은 업체 우선 순위 부여

2차 모집

‘24.9

1개사 내외

최초 선정 시 1차 균등지원(전체 기업지원 예산의 약 50% 이상 배정), 중간평가 이후 지원 필요 규모 및

기업 실적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우수 프로젝트 선정

지원 금액 및 일정은 본 사업 수행사 협상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지원 세부 규모는 선정 게임 대

상 별도 안내 예정

24. 6. 30. 이전 출시가 가능하지 않은 단계의 프로젝트는 2차 모집 시 지원 가능(5월 모집 예정)

지원조건

구 분

내 용

지원조건

- 경기도 소재(사업자등록증 소재지 기준)의 개발사 (법인/개인사업자)

지사일 경우, 사업 공고 시작일 기준 3개월 이전에 해당지역 내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게임기업 지사로, 상주인력 3명 이상 필수

- 목표 기간 내 출시가 가능한 단계의 게임 프로젝트 혹은 출시 완료된 게임

2024. 6. 30. 이전에 해외 국가(1개국 이상)에 런칭 가능한 단계의 게임

- ‘해외국가에 개발사가 직접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1. (미출시작) 게임 개발 완료 단계에서 해외 직접 진출을 계획 중인 게임

2. (출시작) 현재 국내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해외 직접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3. (출시작) 현재 해외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신규 권역으로의 추가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퍼블리셔와 계약이 되어있는 경우라도, 지원 사업을 통해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에 대해

퍼블리싱 계약이 되어있지 않다면 직접 진출로 보아 지원 가능

게임에 관한 세부 기획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게임 개발 주체(개발사)가 단독 지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신청제외

대상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등으로 인해 각종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 제한 조

치중인 사업자

- 진흥원 관련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 제한 조치 중인 사실이 있는 사업자

- 동일한 프로젝트로 정부/공공기관의 유사사업(상용화, 후속지원 관련 사업)에 기선정 되

었거나 선정되어 수행예정인 사업자

이 외 중복지원 해당 여부는 사전에 담당자에게 문의바라며, 불성실한 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음

 

평가절차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1차 모집 시) 9개사 내외 게임 선정

구분

 

내용

 

 

 

서류 심사

 

심사일정 : 2024.3.26.(일정 변동 가능)

심사방법 :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류심사

심사기준 : 제출 서류를 통해 결격사유 및 역량검토 후 발표심사 대상 선발

(1.5 배수 내외)

서류심사에서 받은 배점은 발표심사와 연계되지 않음

 

 

발표심사

 

심사일정 : 2024.3.28.(일정 변동 가능)

심사방법 : 업계 전문가로 심사위원단 구성, 서류통과 기업의 발표(PT) 심사

모집 공고 신청 시 발표자료 제출

심사위원단에서 필요 결정 시 발표심사 종료 후 추가자료 제출 요구 가능

심사장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길 12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심사대상 및 심사안내 : 서류심사 종료 후 공고 및 세부내용 개별 안내

 

 

결과발표

 

발표일정 : 2024. 4월 중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www.gcon.or.kr/ggc) 게시 및 개별 메일 통보

평가기준

구분

평가 내용

배점

100

개발 완성도

(1차 모집) 630일 이전 개발 완료가 가능한 단계의 게임인가?

사업 기간 내 개발 완료 및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상용화가 가능한가?

20

제작 역량

공식 마켓에 출시까지 완료한 경험이 있는가?

(: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기타 해외 마켓 등)

직접 제작한 게임과 관련한 가시적인 성과를 보유하고 있는가?

(매출 발생 정도, 투자/퍼블리싱 계약, 어워드 수상 등)

20

매출 역량

직접 제작한 게임으로 해외에서 실제 매출이 발생한 실적이 있는가?

게임 내 검증된 비즈니스모델이 있는가?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있는가?

20

콘텐츠 경쟁력

독창성 및 재미요소가 포함되어 있는가?

- 기존 콘텐츠 대비 차별화 및 재미 요소가 있는가?

20

해외진출전략

해외 마켓에 진출할 경우, 해당 지역에 대한 사업 전략 및

방안을 보유하고 있는가? (BM, 론칭 후 운영 노하우 - 유저 응대, 업데이트 계획, 게임 내/외 이벤트 등)

20

가산항목

(기업역량 판단)

(준비성) 알파/베타테스트, FGT 등 유저 테스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가?

3

(역량) 해외 출시 경험이 있는가? (직접/퍼블리셔 통한 출시 불문)

3

평가 항목 및 배점은 내부절차에 따라 추후 변경 가능

신청접수

접수기간 : 2024. 2. 26.() ~ 3. 22.() 14:00 까지

접수방법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접수(사업공고 하단 지원하기 클릭)

제출서류

- 참가 신청 시

순번

제출서류

세부내역

제출형식

1

참가신청서

지원신청서(양식 하단 서명날인 후 스캔하여 업로드)

공고문 내 첨부

2

게임소개서

게임시스템/콘텐츠기획서

아이템, 스킬, 퀘스트 등 게임 시스템 구성 중심 작성

게임플레이 영상 별첨 or 영상 url 기입

발표 심사 항목의 게임 선정 기준 내용 필수 포함

게임의 개요 및 제작/매출역량 및 해외진출 전략 등 게임에 대한 특징과 경영전략 중심 작성

자유양식

3

발표자료

자유 양식(게임 플레이 영상 포함)

윈도우 체제에서 실행 가능해야 함

4

게임 파일

지원 게임 실행 파일 제출

* URL 제출 가능

윈도우 체제(모바일의 경우 앱 에뮬레이터 사용 예정) 및 공용

와이파이 환경에서 실행 예정이며, 발표평가일까지 접속 제한이

없어야 함

실행파일

(apk 혹은

URL)

- 최종선정 후(별도 제출 요청)

순번

제출서류

세부내역

제출형식

1

상근직원 지사 근무 확인서

(지사 지원시)

대표 기명날인, 상근직원 계약서 별첨(근무지 확인용)

자유양식

2

사업자등록증

사본

-

3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유효기간 이내 발급 본

-

4

중소기업 지원사업 통합관리시스템 정보 활용 동의서

중소기업기본법 제20조의 2항 등에 따라 제출 필수

추후 별도 제공

최종선정 후 서류 미제출 또는 서류를 통해 지원자격 미달사항 확인 시 선정 취소

 

유의사항

제출서류 및 신청내용 일체는 접수기간 이후 수정 및 반환 불가

신청 프로젝트 수는 신청기업 및 모집 시기 당 1개를 원칙으로 함

동일한 게임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나 타 정부/공공기관으로부터 유사사업(상용화, 후속지원 관련 사업)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되거나 지원자격 미달사항이 발견될 경우, 지원사항이 결정된 이후에라도 관련사항 취소, 지원받은 서비스 금액 회수, 참여제한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음

경기게임아카데미, 경기게임오디션 선정 프로젝트의 후속지원을 받은 경우 사업성격상 중복지원으로 보지 않음(, 동일한 해에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으며, ‘상용화 지원사업참여 시 추후 동일 프로 젝트로 경기게임아카데미, 경기게임오디션 후속지원지원 불가)

1차 모집 신청자도 2차 모집에 신청할 수 있음

,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 내(1, 2차 모집) 중복 선정 불가능하며, 1차 모집 예비 상태에서 2차 모집

에 선정될 경우 1차 모집 선정 대상에서 제외됨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선정 이후 지원기업-경기콘텐츠진흥원 간 협약 체결에 따라 협약일로부터

2024.12.31. 까지 매월 매출, DAU(Daily Active User), 다운로드 수, 재 접속률, 퍼블리싱 계약 등 게임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함. 해당 정보는 기밀이 유지되며, 성과 취합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

협약서에 명시된 기간 내 미런칭 시 본 사업 혹은 서비스 지원에 제약이 있을 수 있음

평가 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본 공고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 공지 혹은 문의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문의처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길 12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6

담당자 :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디지털혁신팀 이성화 매니저

(Tel. 031-776-4792 / E-mail. gyam@gcon.or.kr)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

Shopping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