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챌린지마켓 중동권역 진출지원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공고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1 챌린지마켓 중동권역 진출지원 프로그램』 에 참가할 경기도 내 게임 관련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 모집개요 ❍ 사 업 명 : 2020 챌린지마켓 중동권역 진출지원 프로그램 ❍ 모집대상 : 중동마켓 진출을 계획 중인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 모집규모 : 10개사 내외 ❍ 모집기간 : 2021. 9. 28.(화) ~ 10. 6.(수) 16:00 ❍ 지원사항 : ❶ 1:1 온라인 미팅지원(통역지원) ❷ 소개홍보영상 제작 ❸ 현지 FGT 지원 | <프로그램 세부내용> | | | | o 중동시아 게임마켓 진출지원을 원하는 기업 대상의 해당마켓 집중진출지원 프로그램 운영 구 분 | 세부내용 | 비 고 | 사전지원 | 홍보영상제작 | 기업별 게임소개 프레젠테이션 영상 (ex. 틱톡 / 세로형) | 1분 내외 / 영자막 | FGT (Focus Group Test) | 해당국가 선별된 게이머 그룹 대상의 지원게임 테스팅 | 대표국가 진행 (1개국), 기업별 FGT 리포트 제공 | 본 프로그램 | 전문가 세미나 | 중동 게임시장 전문가의 시장분석과 진출전략 및 노하우 공유 | 강연 80분, Q&A 45분 내외 | 비즈미팅 | 중동 대표 바이어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와의 1:1 비즈니스 상담 지원 (사전 비즈매칭, 통역 지원 포함) | 바이어 20개사 내외 (퍼블리셔, 마케팅사 등) |
o 운영일정(안) : 10. 26. ~ 27. (예정) ※ 10.11.(월) 참가기업 대상의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진행 예정 구 분 | 1일차 | 2일차 | 비 고 | 오 전 | [전문가 세미나] - 중동 마켓개괄 및 진출전략 | [비즈미팅] - 1:1 미팅 / 통역지원 | 온라인 운영 줌 또는 구글미트 이용 | 오 후 | [비즈미팅] - 1:1 미팅 / 통역지원 |
o 현지 주요 파트너사 : 넷마블 터키(MENA지역 퍼블리싱 담당) (미정) |
□ 신청방법 ❍ 신청대상 :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10개사 ❍ 신청기간 : 2021. 9. 28.(화) ~ 10. 6.(수) 16:00 ❍ 접수방법 : ‘경기콘텐츠진흥원 해외진출지원홈페이지’ 를 통한 접수 (https://www.gcon.or.kr/bms/) ❍ 제출서류 ※ 해외진출지원홈페이지 기업회원 가입신청 및 승인완료 후 사업신청가능 구 분 | 제출서류 | 제출방법 | 필 수 | 1. 지원사업신청서 | 시스템 內 작성 ※ 지원사업신청서는 하단의 평가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필수 |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서 | 3. 사업자등록증 | 4. 추가신청서 (한글파일) | 시스템 內 첨부파일로 업로드 ※ 공고문 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 ※ 3MB 이상일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제출 | 5 게임소개서 및 게임시연영상 |
□ 선정 및 발표 ❍ 심사일시 : 2021. 10. 7.(목) 14:00 (예정) ❍ 선정방법 : 제출서류 심사 - 심사결과에 따른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 - 심사위원 합산평균 70점 미만은 탈락처리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미달할 시에도, 해당함. -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평가항목 : 총 3개 항목 (❶프로그램 참가계획 ❷콘텐츠 경쟁력 ❸해당마켓 진출적합성) 평가항목 | 세부내용 | 배 점 | 프로그램 참가계획 | 프로그램 참가 목표와 방향의 적정성 | 5 | 20 | 신청서 및 참가계획 작성의 충실도 | 5 | 프로그램 세부활동 계획(비즈니스 미팅 등)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 10 | 콘텐츠 경쟁력 | 참가사의 기업건전성 (전년도 매출규모, 재무상태 등) | 5 | 30 | 참가사의 콘텐츠 개발역량 / 콘텐츠서비스실적 (주요 수출실적 등) | 10 | 참가 콘텐츠의 게임성 (기획력, 유저 흡인력, 완성도) | 15 | 해당 마켓 진출적합성 | 참가사 및 참가 콘텐츠의 중동 시장 이해도 | 10 | 50 | 중동 마켓 진출계획의 구체성 및 적극성 | 15 | 참가 콘텐츠의 중동 마켓 진출 적합성 | 25 | * 가산항목 | PlayX4 (구 굿게임쇼) 참가이력에 따른 가산점 부여 | 5점 이내 (별도) (3회 이상 : 5점, 2회 : 4점, 1회 : 3점) | 계 | 100 |
❍ 결과발표 : 2021. 10. 8.(금)(예정)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內 공고 □ 기타사항 ❍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완료된 후, 신청기업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및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완료된 일체의 서류 및 물품은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 본 프로그램 참가 지원을 받은 이후, 진흥원이 요청하는 관련 성과 보고서, 설문 조사, 실적 제출 등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차후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참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문 의 처 ❍ 담당자 : 게임·디지털혁신팀 최가은 매니저 (gaeunc24@gcon.or.kr / 031-776-4785) 2021. 9. 28. (재)경기콘텐츠진흥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