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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마감] 제3차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퍼블리싱) 시행 공고2017-11-15 17: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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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 사업 참가신청서.hwp (32KB)

[공고번호 2017-468]

제 3차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퍼블리싱시행 공고

 

(재)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는 동남아시아권역 및 인도(이하 전략시장)에서 도내 PC/모바일 게임콘텐츠의 성공적인 퍼블리싱을 지원하고자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 사업 실시를 위하여 서비스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본 서비스에 뜻있는 게임업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사업개요

○ 사업명 :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

○ 지원과제 : 도내 PC/모바일 게임 콘텐츠의 셀프 퍼블리싱 / 수행 퍼블리셔와의 계약을 통한 지원

– 수행 퍼블리셔 정보

업체 명전략시장 내 주요 사업 이력
주식회사엘리트게임즈– PlayerUnkown’s 배틀그라운드 운영 및 QA, 번역

– 뮤, 뮤오리진- 라그나로크

– 프리스타일, 주사위의 신

– 카발 온라인

 

○ 선정업체 수 : 총 5개사

지원 구분지원 수모집 기준
셀프 퍼블리싱2개사-장르 무관

-2018.2월 까지 상용화 빌드 제작이 가능한 수준의 콘텐츠 보유

수행 퍼블리셔와의 계약3개사

 

○ 지원기간 : 2017. 협약체결일 ~ 2018. 3.31

 

□ 신청자격

○ 경기도 소재 모바일/pc 게임 개발사

– 사업기간 내 상용화가 가능한 게임 보유

– 게임에 관한 세부 기획서 보유

○ 신청 제외 대상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 등으로 인해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 신청일 현재 진흥원 관련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 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 동일한 프로젝트로 정부 또는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에 기선정 되었거나 선정되어 수행예정인 경우

 

□ 구분별 퍼블리싱 지원 항목

구분세부 지원 내용
셀프 퍼블리싱 지원

(업체당 최대 50,000천원 지원)

컨설팅ㅇ 콘텐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 튜토리얼 등 유저 경험 개선

-수익성 제고를 위한 BM 개선,피쳐드 선정을 위한 제언

-주력 국가 제안, 커뮤니케이션 전략,업데이트 제안 등 콘텐츠 상황에 따른 각종 컨설팅 포함

번역지원ㅇ 현지화를 위한 번역 지원 체계 구축 및 번역 수행

– 진출 희망 국가 대상 언어번역 지원-

게임별 기본 번역분량 및 번역 비용 제시

– 1차 번역 결과에 대한 원어민 검증 시스템 구축 및 품질 제고

유저획득 마케팅ㅇ 전략시장 대상 콘텐츠 타깃 유저대상 콘텐츠 검증

– 베타서비스를 통한 현지 타깃층의 수요분석

– 수요분석 기준 마케팅 전략 수립

CBTㅇ 사전 시장 반응 조사를 위한 현지 CBT진행

– 2주(최대 1개월) 운영

– 유저 피드백 및 리뷰, 설문조사 취합 및 전달

전문 퍼블리셔 계약을 통한 지원

(업체당 최대 50,000천원 지원)

게임 현지화작업 및 지원ㅇ 현지 맞춤형 번역 지원

– 각 게임 별 영어 번역※ 상용화 이후 매출 결과에 따라 추가 언어 번역 지원

(퍼블리셔-지원사 간 협의에 따라 서비스 국가 및 지원언어 결정)

– CS, 마케팅, 홍보 등에 필요한 운영 업무 일체

ㅇ 권역별⋅국가별 맞춤형 현지화 테스트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지 기기, 통신망, 언어, 게임성 테스트 지원

– 해외 게임 커뮤니티, 현지 전문가 등을 통한 테스트 실시

– 국가별 빌링 프로모션 연계 및 결제 테스트

ㅇ 현지 시장CS(고객관리서비스) 지원 운영 및 관리

– CS 지원체계 구축 및 운영

– 고객 대응(이메일, 커뮤니티 등)을 통한 피드백 관리

– CS 실적 관리 및 CS 현황개발사 보고서 제출 등

ㅇ 상용화에 필요한 SDK 탑재 및 지원

홍보․마케팅지원ㅇ 홍보 및 마케팅 비즈니스 인프라 운영

– 주 이용자층, 게임별 크로스마케팅 등 대상별 분석, 관리 전략수행인프라 운영

– 홍보 앱/웹 사이트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ㅇ 커뮤니티(SNS 채널)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 페이스북, 유투브, 트위터 등 SNS 활용 또는 구축⋅운영

– 해외진출 및 수익극대화를 위한 해외 커뮤니티 프로모션, SMS활용

ㅇ 웹⋅모바일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사전홍보 영상, 가이드 영상, 시즈널 업데이트 영상, 이미지 제작⋅활용

– 기타 온⋅오프라인 판촉물 제작 및 배포

– 사전 신청 홈페이지 등 게임 제공 플랫폼 사이트 및 포럼운영지원

ㅇ 해외 시장채널을 통한 광고

– 현지 시장의 광고 채널에 적합한 형태의 홍보수단 제시

– 키워드, 배너, CPI 등 각종 광고 매체 활용

– 게임 출시 및 수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운용

 

□ 신청방법

○ 접수 기간 : 2017. 11. 09(목)부터 2017. 11.22(수)  18:00 까지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사업자등록증 첨부 제출)

– 공고문 상단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 사업 참가신청서] 첨부문서 작성 후 아래의 메일로 제출서류와 함께 접수

⋅ 이현철 매니저 / E-mail: chaerr@gdca.or.kr

□ 평가방법

접수기간빌표 평가결과 발표
11.9. ~ 11.22.11.24.11.27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구분세부 내역비고
사업자 등록증
참가신청서ㅇ 지원신청서
ㅇ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게임 설명서ㅇ 자유양식※발표 평가 항목의 ‘콘텐츠 선정기준’ 내용 필히 작성
게임세부 기획서ㅇ 자유양식
ㅇ 게임 시스템/ 콘텐츠 기획서
지원 게임ㅇ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의 빌드 제출
ㅇ 게임 플레이 영상
발표 자료ㅇ PT가 가능한자유 양식
-파워포인트의 경우, 2010버전 이하 기본 폰트 사용

 

□ 발표 평가

– 산업계, 학계, 유관기관, 전문운영지원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구성을 통한 심사

※ 심사위원회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 요구 가능

– 콘텐츠 선정기준

구분평가 요소점수
제작 역량
(40점)
ㅇ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갖추었나?
– 사업 기간내 현지화지원을 통한 해외시장 상용화가 가능한가?
40
콘텐츠 경쟁력
(40점)
ㅇ 독창성 및 재미요소가 포함되어 있는가?
– 기존 모바일 콘텐츠 대비 차별화 재미요소가 있는가?
40
해외진출전략
(20점)
ㅇ 해외 마켓에 진출할 경우, 해당 지역에 대한 전략 및 방안을 보유하고있는가?

– BM구조 전환 및 게임 내/외 이벤트 등

20

 

○ 결과발표 : 경기콘텐츠진흥원홈페이지(www.gdca.or.kr)에 게시 및 개별 통보

 

□ 문의

○ 문 의 처

– 경기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사업 담당자

이현철 매니저 / Tel. 031-776-4781 / E-mail: chaerr@gdca.or.kr

 

□ 유의사항

○ 제출하신 서류 및 물품 일체는 반환불가

○ 신청 콘텐츠 수는 개인과 기업 당 1개를 원칙으로 함

○ 중복지원은 불가능

○ 동일한 게임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나 타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지원사항이 결정된 이후에라도 제재조치를 취함(관련사항 취소, 참여 제한)

○ 위 내용 중 일부는 사정에 따라 추가, 변경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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