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2017-468] 제 3차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퍼블리싱) 시행 공고 (재)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는 동남아시아권역 및 인도(이하 전략시장)에서 도내 PC/모바일 게임콘텐츠의 성공적인 퍼블리싱을 지원하고자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 사업 실시를 위하여 서비스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본 서비스에 뜻있는 게임업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사업개요 ○ 사업명 :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 ○ 지원과제 : 도내 PC/모바일 게임 콘텐츠의 셀프 퍼블리싱 / 수행 퍼블리셔와의 계약을 통한 지원 – 수행 퍼블리셔 정보 업체 명 | 전략시장 내 주요 사업 이력 | 주식회사엘리트게임즈 | – PlayerUnkown’s 배틀그라운드 운영 및 QA, 번역 – 뮤, 뮤오리진- 라그나로크 – 프리스타일, 주사위의 신 – 카발 온라인 |
○ 선정업체 수 : 총 5개사 지원 구분 | 지원 수 | 모집 기준 | 셀프 퍼블리싱 | 2개사 | -장르 무관 -2018.2월 까지 상용화 빌드 제작이 가능한 수준의 콘텐츠 보유 | 수행 퍼블리셔와의 계약 | 3개사 |
○ 지원기간 : 2017. 협약체결일 ~ 2018. 3.31 □ 신청자격 ○ 경기도 소재 모바일/pc 게임 개발사 – 사업기간 내 상용화가 가능한 게임 보유 – 게임에 관한 세부 기획서 보유 ○ 신청 제외 대상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 등으로 인해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참여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 신청일 현재 진흥원 관련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 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 동일한 프로젝트로 정부 또는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에 기선정 되었거나 선정되어 수행예정인 경우 □ 구분별 퍼블리싱 지원 항목 구분 | 세부 지원 내용 | 셀프 퍼블리싱 지원 (업체당 최대 50,000천원 지원) | 컨설팅 | ㅇ 콘텐츠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 튜토리얼 등 유저 경험 개선 -수익성 제고를 위한 BM 개선,피쳐드 선정을 위한 제언 -주력 국가 제안, 커뮤니케이션 전략,업데이트 제안 등 콘텐츠 상황에 따른 각종 컨설팅 포함 | 번역지원 | ㅇ 현지화를 위한 번역 지원 체계 구축 및 번역 수행 – 진출 희망 국가 대상 언어번역 지원- 게임별 기본 번역분량 및 번역 비용 제시 – 1차 번역 결과에 대한 원어민 검증 시스템 구축 및 품질 제고 | 유저획득 마케팅 | ㅇ 전략시장 대상 콘텐츠 타깃 유저대상 콘텐츠 검증 – 베타서비스를 통한 현지 타깃층의 수요분석 – 수요분석 기준 마케팅 전략 수립 | CBT | ㅇ 사전 시장 반응 조사를 위한 현지 CBT진행 – 2주(최대 1개월) 운영 – 유저 피드백 및 리뷰, 설문조사 취합 및 전달 | 전문 퍼블리셔 계약을 통한 지원 (업체당 최대 50,000천원 지원) | 게임 현지화작업 및 지원 | ㅇ 현지 맞춤형 번역 지원 – 각 게임 별 영어 번역※ 상용화 이후 매출 결과에 따라 추가 언어 번역 지원 (퍼블리셔-지원사 간 협의에 따라 서비스 국가 및 지원언어 결정) – CS, 마케팅, 홍보 등에 필요한 운영 업무 일체 ㅇ 권역별⋅국가별 맞춤형 현지화 테스트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지 기기, 통신망, 언어, 게임성 테스트 지원 – 해외 게임 커뮤니티, 현지 전문가 등을 통한 테스트 실시 – 국가별 빌링 프로모션 연계 및 결제 테스트 ㅇ 현지 시장CS(고객관리서비스) 지원 운영 및 관리 – CS 지원체계 구축 및 운영 – 고객 대응(이메일, 커뮤니티 등)을 통한 피드백 관리 – CS 실적 관리 및 CS 현황개발사 보고서 제출 등 ㅇ 상용화에 필요한 SDK 탑재 및 지원 | 홍보․마케팅지원 | ㅇ 홍보 및 마케팅 비즈니스 인프라 운영 – 주 이용자층, 게임별 크로스마케팅 등 대상별 분석, 관리 전략수행인프라 운영 – 홍보 앱/웹 사이트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ㅇ 커뮤니티(SNS 채널) 활용 또는 신규 구축⋅운영 – 페이스북, 유투브, 트위터 등 SNS 활용 또는 구축⋅운영 – 해외진출 및 수익극대화를 위한 해외 커뮤니티 프로모션, SMS활용 ㅇ 웹⋅모바일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사전홍보 영상, 가이드 영상, 시즈널 업데이트 영상, 이미지 제작⋅활용 – 기타 온⋅오프라인 판촉물 제작 및 배포 – 사전 신청 홈페이지 등 게임 제공 플랫폼 사이트 및 포럼운영지원 ㅇ 해외 시장채널을 통한 광고 – 현지 시장의 광고 채널에 적합한 형태의 홍보수단 제시 – 키워드, 배너, CPI 등 각종 광고 매체 활용 – 게임 출시 및 수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운용 |
□ 신청방법 ○ 접수 기간 : 2017. 11. 09(목)부터 2017. 11.22(수) 18:00 까지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사업자등록증 첨부 제출) – 공고문 상단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 사업 참가신청서] 첨부문서 작성 후 아래의 메일로 제출서류와 함께 접수 ⋅ 이현철 매니저 / E-mail: chaerr@gdca.or.kr □ 평가방법 접수기간 | → | 빌표 평가 | → | 결과 발표 | 11.9. ~ 11.22. | 11.24. | 11.27 |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구분 | 세부 내역 | 비고 | 사업자 등록증 | | | 참가신청서 | ㅇ 지원신청서 ㅇ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 | 게임 설명서 | ㅇ 자유양식 | ※발표 평가 항목의 ‘콘텐츠 선정기준’ 내용 필히 작성 | 게임세부 기획서 | ㅇ 자유양식 ㅇ 게임 시스템/ 콘텐츠 기획서 | | 지원 게임 | ㅇ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의 빌드 제출 ㅇ 게임 플레이 영상 | | 발표 자료 | ㅇ PT가 가능한자유 양식 -파워포인트의 경우, 2010버전 이하 기본 폰트 사용 | |
□ 발표 평가 – 산업계, 학계, 유관기관, 전문운영지원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구성을 통한 심사 ※ 심사위원회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 요구 가능 – 콘텐츠 선정기준 구분 | 평가 요소 | 점수 | 제작 역량 (40점) | ㅇ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갖추었나? – 사업 기간내 현지화지원을 통한 해외시장 상용화가 가능한가? | 40 | 콘텐츠 경쟁력 (40점) | ㅇ 독창성 및 재미요소가 포함되어 있는가? – 기존 모바일 콘텐츠 대비 차별화 재미요소가 있는가? | 40 | 해외진출전략 (20점) | ㅇ 해외 마켓에 진출할 경우, 해당 지역에 대한 전략 및 방안을 보유하고있는가? – BM구조 전환 및 게임 내/외 이벤트 등 | 20 |
○ 결과발표 : 경기콘텐츠진흥원홈페이지(www.gdca.or.kr)에 게시 및 개별 통보 □ 문의 ○ 문 의 처 – 경기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전략시장 상용화 지원사업 담당자 이현철 매니저 / Tel. 031-776-4781 / E-mail: chaerr@gdca.or.kr □ 유의사항 ○ 제출하신 서류 및 물품 일체는 반환불가 ○ 신청 콘텐츠 수는 개인과 기업 당 1개를 원칙으로 함 ○ 중복지원은 불가능 ○ 동일한 게임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나 타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지원사항이 결정된 이후에라도 제재조치를 취함(관련사항 취소, 참여 제한)
○ 위 내용 중 일부는 사정에 따라 추가, 변경가능 |